
U22 베트남의 논란 상황
12월 3일 오후, U-22 베트남 대표팀은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3회 SEA 게임 남자 축구 B조 첫 경기에서 라오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. 1-1 동점 상황에서 60분 만에 결정적인 골이 터졌습니다.
이 상황에서 스트라이커 딘 박이 콥 골키퍼 로크파팁의 골망을 두 번째로 흔들었습니다. 그러나 부심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하기 위해 깃발을 들었습니다. 부심 산자르는 스트라이커 응우옌 꾸옥 비엣의 위치를 파악했습니다.
U22 베트남 - U22 라오스 (2-1)
꾸옥 비엣은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딘 박의 낮은 슛을 피하기 위해 뛰어올랐습니다. 따라서 부심은 이 U-22 베트남 공격수가 골키퍼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 볼 상황에 가담했다고 판단했습니다.
오프사이드 규칙 제11조에는 위와 유사한 경우를 언급하는 조항 2가 있습니다. "오프사이드 위치에서 공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: 시야 방해, 분쟁, 집중력 저하를 유발하는 경우"
이에 부심은 딘 박(Dinh Bac)의 슛을 쿠옥 비엣(Quoc Viet)이 콥(Kop) 골키퍼의 시야를 가렸다고 판단했습니다. 이 판정은 베트남 U-22 선수들의 강한 반발을 불러일으켰고, 김상식 감독은 이 상황에서 보여준 반응으로 경고를 받았습니다.
그러나 FIFA 심판 루스탐 루트풀린은 동료 심판의 평가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. 우즈베키스탄 심판은 즉시 산자르와 상의한 후 "깃발을 올리고" "휘슬을 불었다"고 밝혔습니다.

U22 라오스 코칭 스태프는 심판의 결정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.
2-1로 경기를 끝낸 골은 U-22 베트남의 딘 박 선수가 두 골을 넣었습니다.
VFF 심판위원회 전 위원장인 두옹 반 히엔 씨는 "주심의 결정이 최종 결정입니다. 부심은 포지션을 표시하고, 선수가 상황에 개입할지 또는 영향을 미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주심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."라고 말했습니다.
이 상황을 슬로우 모션으로 리플레이해보면, 쿠옥 비엣이 뛰어오를 때의 위치는 딘박의 위치에서 콥 골키퍼까지 같은 직선상에 있는 것처럼 보였다.
하지만 심판의 판정은 최종적이었습니다. 이 골로 U-22 베트남은 U-22 라오스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. 이후 김상식 감독과 그의 팀은 2-1로 승리했습니다.
출처: https://tuoitre.vn/vi-sao-trong-tai-be-coi-ban-thang-cua-u22-viet-nam-20251203175945415.htm






댓글 (0)